콘텐츠 바로가기

관광 이슈를 한눈에! 궁금한 소식은 뉴스레터에서(관광분야 일자리정보, 교육 및 특강 정보, 공모전 소식, 시장동향까지 한번에 알려드려요.)

새소식 상세보기: 제목, 구분,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제목 [관광인이 떴다] '특강-반려동물 여행 플래너 소개' 현장스케치
구분 기타 등록일 2021.04.30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00
첨부파일

관광으로 일(Job) 내자!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 공식블로그 -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래너 소개 현장스케치

안녕하세요! 관광인 서포터즈 4기 리포터 이진영입니다.

올해는 지난 해보다 여름이 더 빠르게 다가오는 거 같아요. 아무리 덥고 습해 밖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는 거 아시죠?

오늘은 지난 4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래너 소개" 현장스케치를 준비했습니다!

‘펫츠고트래블의 이태규 대표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미래의 관광인이라면, 바로 반할 수밖에 없는 이 직업 속으로 함께 빠져볼까요?

이번 특강에 대한 포스터입니다.

  • 접수기간 : 2021.04.05(월)~04.19(월)
  • 강사 : (주)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 펫츠고
  • 내용 : 반려동물 동반 여행플래너(=펫가이더)에 대한 직업 탐구
    • 1. 반려동물 동반 여행사 ‘펫츠고’ 창업동기
    • 2. 직업 탄생 배경
    • 3. 실제 경험을 통한 역할 및 소개
  • 교육신청방법
    • 관광인(academy.visitkorea.or.kr) 회원가입
    • 로그인
    • 교육과정
    • 교육신청

    ※ 교육신청 취소를 원하는 경우, 교육 당일 전날까지 취소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확정 및 관련 자세한 안내는 특강 전 문자발송됩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본 특강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구성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래너 소개] 강의는 1, 2교시로 나누어서 50분씩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대표님께서 강의해 주신 순서대로 현장스케치를 전달해드리려고 해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란?

먼저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신기하고 어색하게 느끼실 거 같아요!

우리나라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의 비중이 늘어나고, 그들을 우리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이는 인식이 증가하면서 지인에게 부탁하거나 애견호텔에 맡기는 것이 아닌, 행복한 추억을 쌓기 위해 함께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을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라고 합니다! 즉, 여행 동반자를 자신의 반려동물로 선택하는 것이죠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어려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아요. 마음만 먹으면 언제나 쉽게 여행이 가능하죠!

하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계획할 때는 부족한 정보, 한정된 여행지, 제한적인 이동 수단 등, 제한 사항들이 너무 많아 준비단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사 "펫츠고트래블"

그래서 그런 사람들의 간절함을 도와주는 기업이 있는데요?! 바로 이태규 대표님께서 계시는 "펫츠고트래블"입니다!

Since 2016 [펫츠고]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모든 불편함을 해소하여 함께라는 소중한 가치를 제공한다.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은 반려동물과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에게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만들어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펫츠고트래블은 2017년 6월, 반려동물 동반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먼저 선보이면서 출발한 회사라고 합니다. 반려인 혼자 힘들게 검색하지 않아도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준 것이죠.

하지만,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걱정 없이 편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건의 사람들은 많지 않았고, 펫츠고는 ‘직접 여행 상품을 제작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통해 2017년 11월에 국내 최초 반려동물을 45인승 버스에 태워서 이동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출시하며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펫츠고 - 펫과 함께 떠나요 : 반려동물 동반 여행사,애견 동반 여행,반려견해외여행,강아지 동반 여행...petsgo.kr

​​

"펫츠고"의 여행상품

펫츠고의 패키지 투어는 "이동 수단+동반 코스+이벤트+펫가이더"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단체와 협력하여 상품을 기획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펫츠고와 함께 여행한 3000명의 반려인과 2000마리의 반려동물이 5점 만점의 4.98점의 높은 만족도를 표해주셨다고 해요!

그렇다면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펫츠고의 대표적인 여행상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연에서 보여주셨던 상품과 영상들로 준비했어요.

① [양평] 애견 동반 딸기 농장 투어 - 출처: 펫츠고petsgo 유튜브 채널

딸기를 따는 이색 체험과 여행 코스를 결합하여 2회차까지 전 좌석이 매진되고 대기 예약 문의가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관광 상품입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보도할 정도로 큰 이슈였습니다.

② 2019 반려동물 동반 해돋이 패키지(당진 왜목마을) - 출처: 펫츠고petsgo 유튜브 채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색 해돋이 여행 상품으로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해 충남 당진시 왜목마을에 도착하는 코스로, 반려동물과 함께 해돋이를 감상하고 올 수 있습니다!

③ 펫츠고트래블X하이에어 (울릉도 무착륙비행 반려견전세기 상품) - 출처: 프레스티지고릴라 유튜브 채널

기존 항공사 규정과 달리 반려동물을 케이지에 넣어 좌석 밑에 두지 않고 함께 옆 좌석에 앉아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데, 반려견들과 함께 즐기는 무착륙 비행 상품이어서 큰 인기를 받은 관광 상품입니다!

​​

"펫가이더"란?

"펫가이더"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로, 반려동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바로 옆에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 ​

"펫가이더"는 이렇게 2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바로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도와주는 가이드 역할과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플래너 역할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 ​

현장에서 도와주는 가이드 역할의 펫가이더는 참가한 반려견들의 건강 상태 체크하기, 여행지에서 안전하게 인솔하기, 참가자/댕댕이 견생샷 찍어주기, 보호자 화장실 갈 때 잠시 돌봐주기, 그 밖에 댕댕이들의 편안한 여행을 위한 활동 등 여행지에서 대부분의 일을 도와준다고 해요!

​ ​

그래서 반려인 고객들이 갑자기 필요할 수 있는 용품들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면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 ​

반면, 여행사에서 상품을 기획하는 플래너의 경우 여행지 조사(발굴) 하기, 여행지 사전답사 다녀오기, 여행상품 참가자 모객하기, 여행상품 운영하기, 여행 종료 후 관리하기 등 고객들의 눈에는 직접 보이진 않지만 뒤에서 완벽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해요! 그리고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 ​

펫츠고의 "펫가이더"가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플래너"라는 명칭으로 "관광산업분야 직업 정보 가이드북"에 신직업으로 등재되었다고 해요!

​ ​

상세보기 | 새소식 | 알림마당 | 관광전문인력포털 - 홈 알림마당 새소식 페이지 인쇄 새소식 주소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academy.visitkorea.or.kr 한 번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발행처: 한국관광공사, 2019.10, 184p~185p)

​ ​

또한 "펫가이더"는 펫츠고를 통해 상시 모집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보시길 바라요.

​ ​

지원 홈페이지 : 펫츠고 - 펫과 함께 떠나요(반려동물 동반 여행사,애견 동반 여행,반려견해외여행,강아지 동반 여행...) petsgo.kr

 

 

 

작성자:관광인 서포터즈 4기 이진영 ㅣ 원문보기: https://blog.naver.com/tourismjob/222320704995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