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국관광의 내일, 관광in에서 내 일을 찾다(미래 관광분야 전문가를 키우는 교육부터 맞춤형 컨설팅, 취업까지 적극 지원해드립니다.)

10
검색
질문명
  • 답변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는 아래 2가지 사항에 대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보안정책 강화로 인함이니, 불편하시더라도 아래 사항에 대해 확인 및 조치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등록메뉴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사이트' 버튼 클릭 > 아래 사이트 추가 (2개)
      ① https://academy.visitkorea.or.kr (화면 하단의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https:) 필요' 체크)
      ② *.visitkorea.or.kr (화면 하단의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https:) 필요' 체크 안함)

     

    2) 취약 OS 및 브라우저의 경우, 최신 버전의 OS 및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 노후화 브라우저(IE7 이하) 및 취약한 프로토콜(SSL 3.0이하)
       * Windows XP, Vista 이하버전, Internet Explorer 7.0 이하

     

    위 2가지 사항에 대한 확인 및 조치에도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이 안되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CT 운영팀 : 033-738-3860

     

    감사합니다. 

  • 답변

    회원가입 시, 가입자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한 인증 혹은 공공아이핀 인증 등 2가지 방법으로 인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외국인 등의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이 어려우므로 행정자치부 제공 본인 확인 서비스인 공공 I-PIN 가입 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I-PIN 신청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gpin.go.kr  


    * 관련 문의 서비스데스크 033)738-3860 

  • 답변

     

    안녕하세요 문의 드린것에 대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익스플로러 8이나 그 이하 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본 사이트 역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상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기에,
    익스플로러 8이나 그 이하 버전에서 일부 기능이나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현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윈도우XP 사용자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한뒤, 접속을 합니다.

    >>  크롬(chrom)이라는 브라우저는 구글(google.com)에서 만들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 받아서 설치 하시고 익스플로러 사용하는것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url 주소를 복사해서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붙여넣으시거나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features.html

    네이버 검색창에 '구글 크롬'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 주소에 가면 'chrome 다운로드' 라고 파란색 버튼이 있으니
    클릭해서 다운받은 다음에 설치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XP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8 이상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기가 불가능 하므로,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 윈도우 7 이상의 사용자의 경우,

       사용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10 또는 최신버전(버전 11)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관광전공자는 관광진흥법 상의 다양한 관광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종류가 매우 광범위하여서 본인이 어느 분야에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확인하시면 각 업종별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지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공사에서는 관광업계에 구인활동 시 관광산업의 유일한 구인/구직DB인 관광전문인력포털을 적극 활용하시도록 지속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력서를 등록하시면 다양한 업체에서 구직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경우 업체에서 구직자에게 ‘입사지원요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력서 등록뿐 아니라 관심업체에 입사지원 등 저희 포털을 적극 활용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답변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는 관광산업의 유일한 박람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관광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누구나 이력서 등을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업종별 채용관, 멘토링관 및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답변

    회원가입을 하셨는데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경우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하신 후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안되시는 경우 서비스데스크 033)738-3860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관광전문인력포털은 모바일웹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 있으나, 모바일에서 동일한 웹사이트 주소로 다양한 취업, 교육, 자격증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격증 발급 신청은 PC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답변

    교육대상은 교육과정별로 상이합니다. 예를 들어서 관광통역안내사의 경우 수준별로 다른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에 따라서 신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과정  메뉴를 통해서 각 과정별 신청자격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합격자 발표 후 개인사정으로 교육 수강을 취소할 경우, 혹은 출결, 과제 등 교육 수료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수료를 하지 못하신 분들은 향후 6개월간 교육을 제한받게 되므로 교육신청 및 수강 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