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국관광의 내일, 관광in에서 내 일을 찾다(미래 관광분야 전문가를 키우는 교육부터 맞춤형 컨설팅, 취업까지 적극 지원해드립니다.)

관광전문인력 양성의 장! 한국관광공사 관광인재개발실

관광산업은 가시적인 양적성장을 해왔으며,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타 산업과의 융복합화를 통한 끊임없는 변화가 가능한 미래형 서비스 산업입니다.
이러한 관광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요소는 다름 아닌 ‘전문 인력 양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관광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인재개발실은 1962년 공사 창립과 함께 개원하여 한국관광산업의 발전과 관광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상별 맞춤 교육과정 지속 개발·운영 (관광통역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 관광고교교사 등), 교육자료 제작·배포, 관광 교육기관 인증·육성, 청년층 취업과 연계한 직무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광전문인력 포털 운영 등 관광산업 인적자원 관리를 위한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오늘도 한국관광의 최전선에서 발로 뛰고 계시는 관광전문인력 여러분,
‘민간 외교관’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관광선진국에 견줄만한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을 갖출 수 있도록 한국 관광공사 관광인재개발실이 함께 뛰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