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관광 이슈를 한눈에! 궁금한 소식은 뉴스레터에서(관광분야 일자리정보, 교육 및 특강 정보, 공모전 소식, 시장동향까지 한번에 알려드려요.)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구분, 등록일, 등록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제목 함께 만드는 관광, 지역관광 이끌 조직 육성한다
구분 보도자료 등록일 2021.02.15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183
첨부파일

함께 만드는 관광, 지역관광 이끌 조직 육성한다

- 3. 2.~9. 참여 기관 신청 접수, 12개 법인 선정 예정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이하 공사) 함께 지역관광을 이끌어나갈 ‘지역관광 추진조직’을 육성한다.

 

 올해로 2 차를 맞이한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사업’은 지역 내에서 여행, 숙박음식쇼핑  관광 관련 업계협회주민과의 협력  연계를 주도적으로 담당할  있는 법인을 선정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렴하고 이를 통해 지역관광 현안의 해결과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체부와 공사는 공모로 12 지역의 법인을 선정해 업계·협회·주민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 연계망 운영  자체 기획 사업에 법인당  2 5천만 (국비 1 5천만 지방비 1 ) 지원하고역량 강화를  상담(컨설팅)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 신청은 3 2()부터 9()까지 전자우편(dmokorea@knto.or.kr) 또는 우편 등기* 접수받는다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kto.vistikorea.or.kr) -나라도움 누리집(www.gosims.go.kr)에서 확인할  있다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 평가와 발표 심사 등을 거쳐 3 말에 발표한다.

우편 접수처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한국관광공사 7층 지역관광개발팀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인해 지역관광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지역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향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 사업 공모 개요

 

 

 

 

 

 

 

※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함께 만드는 관광, 지역관광 이끌 조직 육성한다’(작성자:관광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로딩중